게임 하는 법

맨 위로

- 화면 크기가 작은가요?

더블탭 하면 화면 크기가 10% 확대됩니다. (더블탭 : 화면을 연속으로 두 번 터치 하기.)
double tap image

핀치줌 인/아웃으로 화면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핀치줌 : 두 손가락을 동시에 화면에 대고 오무렸다 폈다 하기.)
pinch zoom image


- 게임 중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알고 싶으세요?

다음 그림 처럼 게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button image버튼을 눌러 보세요.

열 수 있는 문들이 열리는 방향과 키 넘버를 사용할 수 있는 횟수를 알 수 있어요.

screen button image


키를 사용할 수 있는 횟 수는 다음 그림과 같이 게임 화면 우측 아이템 란 키 부분 좌측 상단에 숫자로 표시됩니다.

screen key image



- 게임의 목표는?

방(room)과 주인공을 이동시켜, 주인공이 다음 그림과 같이 최종 목표 방으로 들어 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screen ending room image


보다 짧은 시간, 짧은 거리로 목표에 도달할 때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표에 도달하는 데 걸린 시간, 주인공의 이동 거리, 방의 이동 횟 수는 게임 화면 좌측에 표시됩니다.


screen score image


획득한 점수는 게임 종료 후에 점수판에 표시됩니다.





- 방의 이동 방법은?

주인공이 들어가 있는 방 만이 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 가능한 방 주변에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화살표가 나타난 공간을 터치하면 화살표 방향으로 방이 이동합니다.


screen arrow image


빈 공간이라고 하더라도 화살표가 나타나지 않으면 그 공간으로는 방이 이동할 수 없습니다.


screen no arrow image



- 주인공의 이동 방법은?

같은 방 안에서는 이동하고자 하는 곳을 탭(터치)하여 이동 시킬 수 있으며, 다른 방으로의 이동은 이동하고자 하는 방 사이에 벽이 없거나, 문이 있을 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멀리 떨어진 방 사이에도 공간 이동 장치가 설치되어 있으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 주인공의 방 사이 이동은?

방 사이에 벽이 없을 때 : 주인공이 구역1에 완전히 들어와 있고, 이동하고자 하는 방의 구역2를 탭할 때, 탭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screen move 0 image


방 사이에 문이 있을 때 : 주인공이 구역1에 완전히 들어와 있고, 방 사이의 문(문을 포함한 구역3)을 탭할 때 문이 열리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screen move 1 image



- 문(door)을 열 수 있는 방법은?

먼저, 키 넘버를 획득해야 합니다. 주인공이 파일 캐비넷이 있는 방으로 이동하여 파일 캐비넷을 탭하면 캐비넷이 열리고 키 넘버를 얻을 수 있습니다.


screen file cabinet image


이렇게 얻은 키 넘버는 사용할 수 있는 횟수(키 파워)가 제한되어 있고, 그 횟수는 게임 화면 오른쪽 키 아이템 란에 표시됩니다.


screen key image


문을 열고 한 번씩 지날 때마다 키 사용 가능 횟수(키 파워)는 1씩 감소하고, 그 값이 0이 되면 더 이상 문을 열 수 없습니다. 다시 문을 열 수 있기 위해서는 키 넘버를 또 획득(키 파워 재충전)해야 합니다.
어떤 문을 처음 열 때에는 반드시 그 문의 앞 쪽에서 열어야 합니다. 이렇게 열어 놓은 문은 키 파워가 0이 될 때까지 문의 앞 뒤 구분없이 어느 방향에서나 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 파워가 0이 되면 문 열림 상태가 무효화(초기화)되어, 키 넘버를 다시 얻어도 뒤 쪽에서는 문을 열 수 없습니다. 문 열어논 상태를 유지 하려면 키 파워가 0이 되기 전에 키 파워를 재충전 하세요.




- 문(door)의 앞, 뒷 면 구별 방법은?

다음 그림과 같이 문의 앞, 뒷 면이 차이가 있습니다.

앞 면:

door front image

뒷 면:

door back image


door image



- 문(door)은 앞, 뒷 면 중 어느 쪽에서 열어야 하나요?

키 넘버 패드는 문의 앞 면에 있습니다. 처음 문을 열 때는 문의 앞 면으로 접근하여 열어야 합니다.

한 번 열어 놓은 문은 이 후에는 앞, 뒷 면 구분없이, 키 넘버 사용 가능 횟 수(키 파워)가 0이 될 때까지 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키 파워가 0이 되면 문 열림 상태가 초기화 되는 점에 주의하세요. 즉 키 파워가 0이 된 후에 키 파워를 재충전하면 전에 열었던 문도 뒤에서는 열리지 않습니다.




- 문이 열리지 않나요?

**. 주인공이 정해진 구역에 있을 때, 문을 탭하면 문이 열립니다.

**. 키 넘버를 획득하여, 키 파워가 0이 아닐 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 같은 방법으로 키 파워를 재충전 할 수 있습니다.

**. 어떤 문을 처음 열 때는, 그 문의 앞 쪽에서 열어야 합니다.

**. 키 파워가 0이 된 후에 재충전하면 문 잠김 상태가 초기화 되어, 전에 열어 놓았던 문도 문의 뒤 쪽에서는 더 이상 열리지 않습니다. 문 열림 상태를 게속 유지하려면, 키 파워가 0이 되기 전에 재충전하세요.




- 방 사이의 공간 이동?

그림과 같이, 같은 색트랜스포터가 설치된 방 사이에 공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트랜스포터가 설치된 방으로 주인공이 이동한 후, 트랜스포터를 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screen transporter image



- 지뢰를 확인하는 방법은?

설치된 지뢰의 갯 수는 게임 화면 오른쪽 아이템 란에 그림으로 표시됩니다.


screen mine number image


설치된 위치를 확인하려면 게임 화면 우측 상단 button image버튼을 더블탭 하세요.


screen button image


설치된 지뢰가 0.5초 동안 동시에 모두 보여집니다.

게임 중 지뢰의 위치 확인은 총 3번 할 수 있습니다.


screen mine image



- 계정을 만들면 무엇이 좋은가요?

점수 확인창에서 내 점수를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계정이 없으면 순위를 알 수 없습니다.


screen no order image


그러나 계정이 있으면 각 스테이지 별 순위, 전체 점수의 순위를 각각 알 수 있습니다.


screen order image


또, 기기를 바꾸었을 때, 바꾸기 전의 기기에 설치된 게임 앱으로 얻었던 게임 데이터를 확인하고, 새 기기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계정은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도 만들 수 있으나, 위와 같은 일들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기(핸드폰 등)에 설치된 게임 앱에서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데이터베이스 검색을 위해서 기기의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